어린이의 시선으로 그려보는 식물건강과 양자

‘식물건강’ 포스터와 ‘양자’ 그림대회 등 공모전 열려

어린이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식물건강’과 ‘양자’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어린이들의 생각을 포스터와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공모전이 펼쳐진다.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아동을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아주 아주 아주 작은 물질이 바꾸는 우리 세상 : 양자역학’을 주제로 오는 3월 30일까지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제3회 ‘세계 식물건강의 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홍보물. 이미지 농림축산검역본부.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오는 5월 12일 ‘세계 식물건강의 날’을 앞두고 초등학생 및 동 연령대 아동을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21일까지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검역본부는 식물건강을 지키기 위한 식물검역의 역할을 알리고 국민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지난 2023년부터 ‘세계 식물건강의 날’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검역으로 보호하는 건강한 식물, 건강한 지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참가자는 일상 속에 스며들어 있는 식물검역의 모습, 식물건강을 지키는 우리의 소중한 습관 등을 그림으로 표현해 1인 1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을 선정해 ‘세계 식물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향후 검역본부 홍보관 내 전시, 영상 및 홍보물 제작 등 ‘세계 식물건강의 날’ 홍보 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검역본부 누리집 참여마당 내 공모전 게시판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제출하고 포스터 원본은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2025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


▲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 포스터. 이미지 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은 ‘아주 아주 아주 작은 물질이 바꾸는 우리 세상 : 양자역학’을 주제로 오는 3월 30일까지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를 개최한다.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 아주 아주 작은 물질인 양자는 낯설고 어렵지만 우리 세상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양자를 활용한 과학기술은 엄청 빠른 컴퓨터를 만들 수 있고, 오늘날보다 더 똑똑한 인공지능을 만들고, 해킹을 할 수 없는 안전한 컴퓨터도 만들 수 있다.


이번 그림대회는 어린이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가지고 양자가 어떻게 우리 세상을 바꿀 수 있는지를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대상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중학생(2010-2021년생)으로, 모집 분야는 순수미술(개인/단체), 디지털드로잉(개인/단체)이며, 접수방법은 사전 온라인 신청 후 홈페이지 업로드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4월 21일 발표하며, 5월 3일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는 대회 문의 : 02-3677-1459, 접수 문의 : 02-6959-7071. 자세한 사항은 2025년 미래 과학자 그림대회 누리집 및 참가요강을 확인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