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스티(Tasty) 광주’…광주의 맛을 소개합니다

G-페스타 시즌2,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맛 주제 6개의 축제 펼친다

광주시가 G-페스타 시즌2 행사로 광주의 맛을 소개하는 ‘테이스티(Tasty) 광주’를 오는 10월 17일부터 26일까지 광주시 일대에서 6개 주제의 축제로 구성해 선보인다.


▲ G-페스타 광주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청.
‘테이스티(Tasty) 광주’에서는 광주김치축제를 비롯, 광주식품대전, 광주주류관광페스타, 광주송정 남도 맛 페스티벌, 동명커피산책 등이 펼쳐진다.


▲ ‘제31회 광주김치축제’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청.

  ‘제31회 광주김치축제’가 오는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광주시청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천인의 밥상, 광주김치 스타셰프 푸드쇼, 김치경연대회, 헬로우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미식가들의 발길을 이끈다.


▲ ‘광주식품대전’ 홍보물. 제공 광주광역시청.

호남 최대 규모의 식품산업 전시회인 ‘광주식품대전’(10월 17-20일)과 다양한 주류 시음 및 구매, 주류소품 전시, 체험행사 등 직접 마셔보고 즐기는 ‘광주주류관광페스타’(10월 18-20일)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 ‘광주주류관광페스타’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청.

도심속 은빛억새의 절경과 운치있는 노을을 느낄 수 있는 생태환경축제인 ‘광주서창억새축제’(10월 17-20일)가 영산강변 일대에서 열려 김치축제와 김대중컨벤션센터 마이스 방문객이 자연 힐링과 도심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광주송정 남도 맛 페스티벌’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청.

이밖에도 송정역세권 맛집, 남도 전통시장, 전국의 맛집들이 참여하는 ‘광주송정 남도 맛 페스티벌’(10월19일)이 광주 광산구 송정로 일대에서 열리고, 다양한 로컬커피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동명커피산책’(10월26일)이 광주 동구 동명동 카페거리 및 여행자의ZIP 일대에서 마련돼 ‘맛의 고장’를 더욱 폭넓게 체험할 수 있다.


▲ ‘동명커피산책’ 포스터. 제공 광주광역시 동구청.
한편, 광주시는 ‘G-페스타’ 기간에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광주투어버스(관광DRT) 정류장에 서창억새축제장과 광주시청을 추가하고, 이들 축제장과 김대중컨벤션센터를 노선으로 하는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또 축제 먹거리 가격을 개별축제와 ‘G-페스타 광주’ 누리집에 사전 공개해 축제 바가지요금을 차단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