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어린이들의 천국 “강진 청자축제로 오세요”

22일부터 3월 3일까지···어린이 취향저격 프로그램 한가득

‘고려청자’를 테마로 한 제53회 강진 청자축제가 오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강진군 대구면 고려청자 요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강진 청자축제는 청자를 테마로 한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어린이 중심의 단순하면서도 접근성이 높은 콘텐츠를 통해 가족참여형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해 전년 축제의 아쉬운 점을 보강했다.

▲ 강진 청자축제 포스터. 제공 강진군청.

대표적인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 키즈존’과 ‘플레이 셀라돈 키즈랜드’가 있다. ‘어린이 키즈존’은 주무대 옆에 핑크퐁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에어 조형물과 다양한 종류의 에어바운스가 곳곳에 설치돼 있는 곳으로, 이번 축제 기간동안 축제장을 찾는 어린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 셀라돈 키즈랜드’는 청자를 테마로 한 최첨단 놀이시설로 트램펄린, 미끄럼틀과 같은 놀이기구 이외에도 디지털 매핑, VR 체험존 등 다양한 실감 콘텐츠들이 가득하며, 평소에도 고려청자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의 인파로 북적이는 곳이다.

▲ 강진 청자축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 제공 강진군청.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자를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오직 청자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청자 물레 성형체험’, 꽃삽으로 흙 속에 묻힌 청자를 찾아보는 ‘청자 발굴 체험’, 아이들이 직접 흙을 밟으면서 체험할 수 있는 ‘태토밟기 체험’, ‘청자 코일링’, ‘청자 머그컵 만들기’, ‘청자 풍경 만들기’ 등 청자 관련 프로그램들을 적극 확대해 다른 축제와 청자축제만의 고유한 차별성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자전거 페달을 돌려 솜사탕을 직접 만드는 ‘어린이 자전거 솜사탕 만들기’, ‘화목가마 장작패기’, ‘샌딩아트’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가장 중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2월 23일 일요일과 3월 2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축제장 주무대에서 베베핀, 브레드 이발소 공연이 개최된다.

평소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만 볼 수 있었던 인기 캐릭터들을 실제로 볼 수 있으며, 공연이 끝난 후에는 포토타임도 준비돼 있다. 심지어 별도의 요금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매병, 다기, 머그잔 등 다양한 청자 특별한 할인행사

▲ 청자공동전시판매장 전경. 제공 강진군청.

강진군이 제53회 강진청자축제를 맞아 강진 관요 매장에서 명품 강진청자를 3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2월 22일부터 3월 3일까지로 강진청자축제 행사장 내 청자공동전시판매장(관요)에서 특별 할인된 청자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청자 매병, 주병, 항아리, 머그잔, 식기, 다기, 술잔, 화병 등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또한 50만원 이상 구매 시 머그컵, 100만원 이상 구매 시 반상기 세트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청자축제기간동안 즉석 경매 행사도 진행한다. 화목가마와 가스가마로 나뉘어 2회 진행되며, 정상 판매가에서 50% 할인가로 투찰 및 호가경매 방식으로 경매에 참여하는 이들은 특별한 청자 작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소장할 수 있다.

이번 특별 할인행사와 경매도 축제의 일환으로,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관련기사